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다이어트

걷기 운동할 때 이렇게 걷게 되면 효과가 좋습니다.

by 헬쓰인 2020. 10. 1.
300x250

걷기 운동할 때 이렇게 걷게 되면 효과가 좋습니다.

 

 

 

 

 

우리가 걷기 운동이 몸에 좋다는 것은 다들 익히 알고 계실 겁니다.

걷기 운동은 다른 운동과는 다르게 무슨 자세를 배워서 기술적인 운동이 아니라 정말 자신이 운동 기구가 되어서 걸으면서 운동을 하는 것인데요. 걷기 운동을 할 때는 목과 등,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에 맞게 걸으면 됩니다.

 

그런데 그냥 무작정 걷는 것보다는 이렇게 걸으면 좀 더 나은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하는데 그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무작정 걷는 것보다 속도의 변화를 주면서 걷게 되면 훨씬 더 운동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어떤 한 연구 결과를 보면 이렇게 걷기 운동을 하면서 속도에 변화를 주게 되면 훨씬 더 칼로리 소모가 많아진다라는 것입니다.

그 칼로리가 그냥 걷는 것보다 약 20% 정도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고 연구 결과가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다이어트할 때 도움이 되며 또 여러 가지 운동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걷기 운동을 하면서 속도의 변화를 주게 되면 운동 효과가 올라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유는 속도를 변화하고 바꾸는 것 자체가 에너지를 소모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속도를 바꾸는 순간에 우리 몸에서 자율신경 균형이 깨지게 되고 그것을 또 바로잡기 위해서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우리가 평소에 걷는 것처럼 걷는 운동을 할 때 운동하면서 총 소모되는 칼로리 중에서 걷기 운동을 할 때 시작과 중지하는 과정에서 거의 전체 에너지의 8%를 사용할 정도로 속도를 높였다 낮췄다 하는 것이 굉장히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는데 도움이 된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가 다이어트 때문에 유산소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그냥 평소 본인의 걸음처럼 걸으면서 운동하지 마시고 좀 더 속도에 변화를 주면서 걷는 것이 훨씬 더 운동 재미도 있으며 효과도 좋다고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속도를 변화시키며 자기 자신에 맞게 방향을 바꾸면서 걸어보기도 하고 한 방향으로 쭉 가는 동선이 아닌 여기도 갔다가 저기도 갔다가 하면서 시간 조절도 하면서 하는 것이 그냥 걷는 것보다 훨씬 더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신체와 나이에 맞는 자기 자신한테 맞는 속도를 찾아서 꾸준하게 걷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오늘도 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