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다이어트

입냄새 원인은 결국 세균때문이다 구체적인 구취제거법을 알아보자

by 헬쓰인 2022. 2. 4.
300x250

입냄새 원인은 결국 세균 때문이다 

구체적인 구취제거법을 알아보자

 

 

 

 

 

사람 몸에는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그중에서도 냄새가 나면 생활하는데 가장 불편함을 느끼는 것을 입에서 나는 입냄새가 아닐까 싶습니다. 입에서 안 좋은 악취가 나는 것을 우리는 입냄새, 즉 구취라고 말합니다. 입냄새의 종류에는 2가지가 있는데 먼저 일시적인 생리적 입 냄새입니다. 생리적 구취에는 말을 많이 하고 극도로 긴장을 많이 하거나 침이 마를 때, 자고 일어났을 때, 운동 후에 입안이 건조할 때, 배고플 때 등 뭔가 입에서 침이 줄어들고 몸에서 올라오는 입의 냄새 같은 경우에는 수분을 섭취하거나 음식을 섭취하고 양치를 하면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하지만 양치를 해도 입냄새가 나는 것 같고 입이 건조하지 않아도 입냄새가 나고 입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여러 방법을 사용해봤는데도 입냄새가 난다면 병적인 입냄새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병적인 구취에서는 입을 통해서 냄새가 나기 때문에 대부분은 입에 원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입에서 나는 냄새들의 대부분은 치아와 치아 사이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적인 구취가 있을 때는 치석, 치태, 플라그 관리, 정기적인 스케일링, 충치 검진 등을 통해서 병적인 구취를 제거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혹시 양치를 꾸준히 했는데 양치를 했을 당시에는 입안이 개운하면서 냄새가 안나는 듯하지만 조금 지나면 입안이 양치하기 전보다 더 건조하고 입냄새가 다시 나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것의 문제 원인은 바로 치약의 선택입니다.

우리가 흔히들 치약은 이를 닦아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치약 속에는 독한 세제가 들어있습니다. 치약 속 세제가 너무 독해서 심한 경우에는 탈모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고 양치를 해도 입이 더 마르는 것 같고 입 냄새가 많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치약을 선택할 때도 합성세제가 없는 치약을 골라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본인이 치아를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입은 너무 중요한 신체의 한 부분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치아 관리와 검진을 통해서 입 냄새, 입안 관리, 치아 상태 점검 등을 해주시는 것이 구취를 제거하고 치아 건강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