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자동 수거 지시 해제 하는 방법과 공지 사항 문구 등록

by 헬쓰인 2023. 3. 8.
300x250

온라인 판매를 하면 생기는 다양한 일들이 많습니다. 협박 전화도 오고 되지도 않는 소리를 하면서 상품의 문제 제기도 하고 가격을 깎아달라는 등 참 다양한 일들이 많은데요. 초보 셀러들이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고 겪게 되는 가장 큰 당황스러운 문제는 바로 고객의 전화와 문의, 그리고 상품 반품, 교환, 취소와 관련된 문제가 대표적입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품과 관련된 문제인 반품 자동 수거 지시 해제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아래에 소개되는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반품비를 중복으로 결제하시게 되는 일을 방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위탁 판매를 한다면 자동 수거 지시 해제는 필수!!!

 

위탁판매를 처음 시작하셨다면 모든 게 낯설고 두렵고 어렵게 느껴지실 수밖에 없습니다. 처음이고 누군가에게 물건을 팔고 돈을 버는 일이기 때문에 처음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 과정을 두려워하지 마시고 긍정적으로 빨리 받아들여서 나의 실력과 노하우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어려운 것들 중에서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상품 교환, 환불, 반품 문제일텐데요.이런 상품과 관련된 문제가 있으면 상품을 수거해오는 과정을 거쳐야합니다.그런데 이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만약 나의 상품을 내가 나의 출고지에서 계약된 배송업체로부터 배송을 하는 것이면 상관이 없지만 위탁판매의 경우에는 대부분 판매 정보를 넘겨주고 도매업자들이 상품을 배송하기때문에 네이버에서 정해놓은 자동 수거를 해제하고 위탁 판매 업체로부터 상품 관련 교환,환불,반품 등을 문의하고 처리해야합니다.그렇기때문에 위탁 판매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자동 수거 지시 해제는 필수입니다.자동 수거 지시 해제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기때문에 아래의 방법대로 잘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 수거 지시 해제는 고객 센터 연락으로 신속하게 !!!

 

스마트 스토어고객센터

 

자동 수거 지시 해제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스마트 스토어에서 스크롤을 제일 밑까지 내려보시면 네이버 주소 옆에 전화상담과 톡톡 상담이 있습니다.자동 수거 지시 해제하는 방법은 전화 상담과 톡톡 상담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 톡톡 상담의 경우 초보 셀러들의 경우에 사용을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카테고리 설정을 순차적으로 진행해도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기때문에 곧바로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통한 방법으로 자동 수거 지시 해제를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을 취하면 상담원분께 위탁판매업자인데 자동 수거 지시 해제를 하고 싶다고 얘기하면 알아서 처리해주십니다.오후 5시쯤부터는 퇴근 시간이 다가오기때문에 그전에 연락하셔서 신속한 처리를 받으시면 되고 자동 수거 지시 해제를 요청하기 전에 미리하면 좋은 것이 있는데요.자동 수거가 안된다는 것을 고객에게 공지사항으로 알리는 것입니다.미리 해놓으면 좀 더 빠른 처리가 되고 해놓지 않아도 고객센터 상담 시 상담원이 공지사항에 업로드하라고 요청을 하기때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그럼 공지사항에 어떻게 등록하면 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객 센터 연락하기 전 상품 공지 사항 등록해주세요 !!!

 

공지사항

 

상품 공지사항은 초보 셀러에게 낯선 경우가 많습니다.왜냐하면 잘 사용하는 일도 없기때문인데요.특정한 날이나 특정하게 공지해야 할 것이 있거나 연휴,배송 등의 문제로 공지해야 할 것이 있다면 이용하는 것이 바로 상품 공지사항입니다.상품 관리에서 공지사항 관리로 들어가면 됩니다

 

 

 

 

공지사항
상세페이지

위 사진과 같이 분류는 상품으로 분류해놓고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제목으로 자동 수거 지시 해제를 넣어 공지 사항 등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그리고 상세 페이지에서 내용을 작성해야 하는데 바로 위에 있는 문구를 그대로 넣어서 상세 페이지를 등록해주시고 공지사항을 등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 위탁 판매자라면 미리 준비해주세요

 

네이버 고객센터 문자

 

미리 공지사항을 등록하고 고객 센터에 연락을 했다면 처리됐다는 문자가 오게 됩니다.빠르면 당일에 처리되는 경우도 있으며 늦어도 1~2일 정도이기때문에 반품,교환,환불 처리가 오고 나서 당황해서 처리하시는 것보다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상품 관련 처리에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다음 포스팅에서는 상품 관련 문제들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