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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스마트 스토어 상품 소싱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by 헬쓰인 2023.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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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에게 물건을 판다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같은 마트가 있더라도 어느 곳은 잘 되고 어느 곳은 장사가 비교적 안 되는 경우가 있듯이 온라인 시장에서도 물건을 파는 것도 상품이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는 상품이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외적으로도 구매자의 소비 욕구를 자극시켜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 스토어 상품 소싱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아래에 언급되는 경험담을 이해하셔서 온라인 판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상품 소싱

 

 

상품 소싱 그게 뭔데???

 

상품 소싱이라고 하면 뭔가 있어보이고 어려워 보이면서 벽이 하나 있는 것 같이 느껴지는데 소싱이라는 단어 때문에 그렇습니다. 상품 소싱은 그냥 판매할 물건을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품을 찾고 고객들에게 상품이 노출될 수 있도록 등록까지 하면 상품 소싱의 단계는 끝이 납니다.

 

 

 

 

상품 소싱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상품 소싱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면 끝도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내가 위탁 판매를 하기 전이나 내가 온라인 부업, 시장, 판매 등의 지식이 없을 때 나의 쇼핑, 친구나 지인의 쇼핑은 어떤 방식으로 이뤄졌는가를 생각하면 상품을 찾고 마케팅이나 상세 페이지 작성에 좀 더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 판매 시장에 대한 지식이 없는 일반인의 경우에는 쇼핑 스타일이 다양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무조건 가격이 싸면서 괜찮은 제품을 찾는 가성비층이 있을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가격은 부담스럽더라도 제품 자체가 무조건 좋아야 하는 퀄리티층도 있을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무조건 해당 브랜드만 찾는 브랜드층도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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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구매자 입장이라면 구매하겠는가???

 

그런데 이런 다양한 구매층에게도 공통점이 있는데요. 바로 상품이 정말 필요한 사람, 돈을 지불하고 살 만한 가치가 있는가입니다. 그리고 상품의 구매 가치를 내가 구매자 입장이 되어서 상품을 바라보고 판매할 상품을 찾는 것이 상품 소싱의 정답이라면 정답에 가까운 방법입니다. 상품 소싱에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초보 셀러들이 많은데 그렇게 상품을 생각하고 따지고 시간을 들여서 찾아봤자 팔릴 확률보다 팔리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상품 소싱에 시간을 투자하지 마시고 내가 구매자라면 상품을 구매할 가치가 있겠느냐 하나만 생각하시고 상품을 소싱하시면 되겠습니다.

 

 

 

 

상품 소싱보다는 상품 등록이다

 

초보 셀러 입장에서 얘기하면 초보 셀러는 상품 소싱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것보다 상품 등록에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 소싱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닙니다. 초보 셀러의 경우에는 상품 소싱에 공 들이는 시간을 가지는 것보다 먼저 온라인 판매 시장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상품을 다양한 경우를 생각해서 팔릴 만한 상품을 소싱하는 것보다는 초보 셀러에게는 많은 상품을 등록하면서 온라인 시장의 생태계를 알아가고 상품 등록과 판매와 유통 과정에 익숙해지는 것이 훨씬 더 도움이 됩니다. 그런 다음 온라인 시장에서 익숙해진다면 추후에 상품 소싱을 깊게 들어가고 상세 페이지와 마케팅, 광고를 적용해서 매출을 안정적으로 돌이키는 단계가 필요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상품 상세페이지 작성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해 보겠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상품 소싱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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