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색 가시 세포증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살을 빼는 것이다
겨드랑이, 사타구니, 목 앞 뒤 부분 등이 검게 변하고 피부 각질층도 두껍게 변하는 흑색 가시 세포증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말하자면 흑색 가시 세포증은 대부분의 원인이 혈당과 상관관계가 있어서 과체중이 문제가 됩니다. 그럼 도대체 왜 흑색 가시 세포증이 발생하는 것이고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흑색 가시 세포증은 앞서 말했듯이 피부가 검게 착색되면서 피부층이 좀 더 두꺼워질 수도 있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간지러움이나 냄새가 날 수도 있는 피부질환입니다. 주로 살과 살이 접히는 겨드랑이, 팔꿈치, 팔 안쪽, 다리안 쪽, 목 앞뒤, 사타구니 등에 생겨나고 흑색 가시 세포증이 의심이 돼서 병원을 가게 되면 주로 육안으로 진단이 가능하고 추가적인 검사를 하는 경우에는 비만도 bmi 측정과 혈중 인슐린 농도, 혈당 측정을 하게 됩니다.
글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흑색가시세포증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살을 빼는 것입니다. 흑색 가시 세포증의 주요 원인이 비만과 관련돼 있기 때문인데요. 흑색 가시 세포증이 생겨나는 이유는 표피 세포가 너무 빠르게 분열하게 되고 빠르게 재생되면서 생겨나게 됩니다. 우리 몸 표피세포 안에는 멜라닌 세포라는 색소를 만드는 역할을 하는 세포가 있습니다. 그런데 표피세포가 빠르게 분열하고 재생되면서 멜라닌 세포도 같이 빠르게 증식하고 모이게 되면서 피부가 검게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이렇게 비정상적으로 세포 분열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인슐린때문입니다.인슐린이라는 물질은 우리 몸속에서 지방 합성을 촉진시키는 역할도 하고 우리 몸속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도 하는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런데 인슐린이 과다하게 분비하게 되면서 필요 이상의 인슐린을 분비하는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당류의 섭취가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인슐린이 분비되게 되고 우리 몸이 인슐린 과다 분비에 익숙하게 되면 인슐린에 반응을 하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인슐린, 인슐린 저항성, 비정상적인 세포분열, 멜라닌 세포 과다 분비, 멜라닌 세포 축적, 흑색 가시 세포증의 과정이 나타나게 됩니다. 한마디로 인슐린 때문에 흑색 가시 세포증이 생겨나고 피부 부위가 검게 변하는 것입니다.
이제 왜 흑색가시세포증이 생겨나는지 이해가 되시나요???
흑색 가시 세포증의 원인이 암으로 인한 것만 아니라면 사실 흑색 가시 세포증은 치명적인 병은 아닙니다. 다만 시각적으로 검게 보이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고 간지러움과 냄새가 동반한다면 생활에 불편하고 원인 자체가 인슐린, 즉 비만과 과체중에 있다는 것이 문제이기 때문에 길게 놓고 보면 비만과 과체중은 곧 당뇨병으로 가는 단계라고 볼 수 있기에 해결 방법을 찾아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흑색 가시 세포증의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은 앞서 말했듯이 살을 빼고 비만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단순 정제 당질 같은 식품의 섭취는 줄이시고 채소 같은 몸에 좋은 음식들의 섭취를 늘리면서 건강한 식습관, 생활습관을 가지시면 흑색 가시 세포증은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일시적으로 레이저 치료로 피부가 검게 변한 부위를 치료할 수는 있지만 어차피 몸속 흑색 가시 세포증은 여전히 남아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다시 검게 변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