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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노출이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by 헬쓰인 2023.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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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구글과 네이버 유입이 왜 없을까???

 

구글 서치콘솔과 네이버 검색 등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 통계를 살펴보면 구글 유입과 네이버 유입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교적 구글과 네이버 노출은 다음 유입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시작한 지 3개월, 6개월 길면 1년이 지나도록 구글 유입과 네이버 유입이 없다면 아래와 같은 문제 때문입니다

 

 

키워드

● 먼저 키워드입니다. 저는 사실 키워드 자체를 엄청 무시했습니다. 키워드가 뭐가 중요한데 블로그를 해도 키워드, 스마트 스토어를 해도 키워드라고 많은 사람들이 강조하는지 이해가 잘 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키워드에 대한 중요성과 쓰임새를 알게 되면서 블로그에 있어서도 키워드의 중요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키워드 분석은 필수

● 우리가 포스팅을 해서 구글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이미 치열한 키워드를 가지고 제 아무리 열심히 포스팅을 한다고 해서 구글과 네이버 노출이 쉽게 될까요??? 안 되지는 않겠지만 많이 어렵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키워드 선택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고 경쟁이 심하지 않은 키워드를 분석해서 그런 키워드를 가지고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하니까 매출이 전보다 조금씩 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바로 구글이나 네이버 노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이 관심 가질만한 키워드들 중에서 경쟁 강도가 높지 않은 키워드를 분석해서 포스팅을 해야지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구글 SEO

● 그리고 구글 SEO입니다. 구글 SEO는 구글 검색엔진 로봇이 좋아하는 기준에 맞춰서 포스팅을 하라는 것인데요. 구글 SEO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얘기하고 구글 노출에 필요한 구글 SEO에는 불필요한 정보들 없이 글의 규격을 지키면서 작성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구글 SEO에는 태그와 사진 용량, 메인 키워드, 서브 키워드, UX 등 지켜야 할 종류가 많은데요. 그중에서 우리 포스팅이 구글 노출이 안 됐던 것은 바로 구글 검색엔진이 좋아하지 않는 포스팅을 작성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책을 보면 제목이 있고 서론, 본론, 결말이 있듯이 포스팅도 그렇게 규격을 나누어서 작성해야만 구글 노출이 되기 위한 조건을 만족한 상태가 된 것입니다. 지금 만약 구글, 네이버 유입이 없다면 포스팅을 멈추고 이전에 했던 포스팅을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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