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포스팅 주제로 고민이신가요???

by 헬쓰인 2023. 1. 4.
300x250

블로그 포스팅 주제로 고민이신가요???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글을 쓰는 블로그 포스팅 자체도 문제지만 블로그 포스팅 주제에 대한 고민도 깊을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저역시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는 아무리 유튜브와 블로그에 관한 책들을 보면서 정보와 노하우를 공부했다고 해도 컴퓨터 앞의 키보드에 손을 올려놓는 순간 멍해졌던 순간들이 정말 많았었습니다. 그러면 시간이 지난 지금 저의 생각은 어떨까요??? 아직까지 블로그 포스팅 주제로 고민하고 있을까요???

 

 

지금은 블로그에 포스팅할 주제들이 너무 많아서 어떻게 완전히 익힌 다음 정리해서 포스팅해야 하나라는 걱정과 두려움으로 가득 찼습니다. 돌이켜보면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누군가 볼 수도 있는 블로그라는 공간에 글을 쓴다는 것 자체가 불편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 마음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 주제에 대한 부담도 더 커서 생각을 여러 방면으로 하지 못했던 것 같은데요. 블로그 주제를 걱정하기 전에 블로그에 어떻게 포스팅을 할 것인가라는 문제가 해결되는 포스팅 주제는 일도 아닙니다. 블로그에 존댓말을 사용해서 글을 적을 것인가 반말을 사용해야 하나 글을 시작은 어떻게 해야 하고 어떻게 말을 이어가야 하지 여기 부분이 조금 이상한 것 같은데 등등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보면 내가 왜 블로그를 시작했는지를 금세 잊어버리고 머릿속에는 블로그 그만둘까라는 생각을 하기 쉽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평소 책을 좋아하고 글쓰기를 해보셨다면 문제가 아니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본업에 치여서 책 볼 시간도 없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독서와 글쓰기와는 거리가 있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 예상되는데요. 이런 분들은 포스팅 주제를 걱정하기보다는 블로그 포스팅 행위 자체가 자연스러워져야 합니다. 거부감이 없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일상부터 오늘 느낀 점 등의 일기를 쓰면서 블로그 포스팅을 익숙하게 한 다음 본격적으로 블로그에 어떻게 정보와 글을 적을 것인지에 대한 훈련을 해야 합니다. 쉽게 말하면 서론 본론 결론을 나눠서 포스팅하는 연습을 꾸준하게 하셔야 합니다. 이런 훈련은 독서를 꾸준히 하고 포스팅을 계속하다 보면 늘지만 외국 서적, 외국 논문을 번역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읽어가면서 따라서 포스팅하는 것을 추천해 봅니다. 독서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동시에 글을 구조도 익힐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꾸준히 포스팅을 하게 되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포스팅 주제에 대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블로그 포스팅 주제는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평소 자신의 관심 분야를 소개해도 좋고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들은 뭐가 있을까요?? 사람들은 돈, 연예인, 남의 이야기, 재테크, 투자, 연얘, 요즘 유행하는 것, 1월부터 12월까지 시즌별 행사, 축제, 기념일 등등 정말 많지 않나요??? 한 가지 팁을 드리면 어떤 한 주제를 정하고 관련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 어플들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어차피 모든 정보는 돌고 도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곳에서 정보를 모아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서 포스팅하면 끝입니다. 모든 창작의 시작은 모방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오는 거부감을 가지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기관들, 대기업, 자치단체, 특정 모임 등에 관한 소식이나 정보들도 블로그 포스팅 주제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누가 글을 잘 못쓴다고 뭐라고 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큰 부담을 가지지 않고 매일 하는 일상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시고 포스팅하면 언젠가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요???

댓글